대한약사회 지역사회약료

팝업 닫기

대한약사회 지역사회약료 메뉴 영역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약사회장 김대업입니다.

매일 10가지 이상의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이 2020년에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2개 이상 만성질환을 복합으로 앓고 있는 노인 인구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병원과 약국을 다니며 복용하는 약이 많아질수록 약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이상반응 위험도 늘어납니다. 이런 분들 곁에 약사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기존에 이루어지고 있는 조제와 복약지도, 그 이후에도 올바르고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한 약사의 활동으로 방문약료가 있습니다.

지역사회에서 통합 약물관리를 위한 약사의 활동은 약국이라는 공간을 넘어 환자에게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약을 많이 복용하고 있는 환자에게 체계적인 약물상담을 제공하고 환자의 복약이행도, 약물인지도 등을 향상시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해 환자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 자원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소통하고 협업함으로써 환자의 안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대한약사회 「지역사회약료 홈페이지」는 약사 직능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며 국민 건강을 위해 함께 하는 약사들의 공간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마음껏 나누시고 서로의 발전에 기여하는 아름다운 공간이 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footer 영역